카테고리 없음

무조건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결제해야 하는 이유 (생명보험손해보험)

아키헌터 2023. 10. 30.

무조건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결제해야 하는 이유 (생명보험손해보험)

POWERED BY TISTORY 블로그 내 검색검색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입한 상품에따라 카드결제 가능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며,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시 연말정산에서 보험료 공제는 가능하나 신용카드 공제는 안되는 점도 꼭 참고부탁드립니다 가입한 보험상품 및 보험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메리츠화재 고객센터에 전화해 카드를 등록하시면 카드 자동납부로 변경됩니다. 결제일에 맞춰 등록된 카드로 금액이 자동 납부됩니다.

2 한화손해보험 콜센터 혹은 챗봇서비스를 통해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다만 자동납부가 아닌 해당 월의 보험료만 납부됩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하려면 지역 고객센터에 신분증과

등록할 카드를 지참후에 방문하면 됩니다.

 



생명보험인 경우 보험료 카드납부 방법

생명보험의 경우 장기보험이 많고, 금액이 큰 상품들이 많아서 생명보험사에서 카드 보험료 납부를 받아주는 곳은 드뭅니다. 카드납부가 가능한 상품도 저축성 상품보다. 보장성인 상품에 국한되어 있음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미래에셋생명은 보장성 상품 중 비대면 및 온라인 채널로 가입한 경우 가능하며, BC, KB국민카드, 삼성, 하나 현대, 롯데로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라이나생명은 어플로 통해 보험료 납입에서 카드납부를 선택하면 매달 직접 카드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동양생명이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 신분증 발급일자 확인 후 카드결제 진행을 해줍니다. 보장성 상품에 한하여 신한, 현대, 삼성, BC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앞서 말한 대로, 이 외에 보험사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 보수월액 건강보험료 산정 방법

내 건강보험료는 어떻게 산정되는걸까요?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에 따라 산정방법보수월액이 달라집니다. 직장가입자 보수월액보험료 2023년 기준건강보험료 보수월액 x 건강보험료율7.09보수월액은 동일사업장에서 당해연도에 지급받은 보수총액을 근무월수로 나눈 금액을 개념 쉽게 말해 한 직장에서 한 해에 지급받은 보수총액을 근무월수록 나눈 금액입니다. 보수월액 보혐료는 가입자의 보수월액에 보험료율을 곱해 보험료를 산정한 후에, 더하거나 빼는 경감률 등을 적용해서 가입자 단위로 부과하게 됩니다.

직장인 건보료는 한 해마다. 보험료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월급 빼고 다오르고 있습니다. 2006년에는 건강보험료율이 4.48인데 반해 2023년은 7.09까지 올랐습니다. 연봉이 이렇게 오르면 좋겠습니다.

 



롯데손해보험

이 친구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는 카드납부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콜센터에 연락을 해야지만 카드납부가 가능한구조입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카드에 따라 납부방법이 다릅니다.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 카드등록하면 자동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반면, 타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매달 전화로 카드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롯데 콜센터 15883344 16003434 손해보험사별 보험료 카드납부가능여부 및 납입방법 아래의 표는 손해보험협회가 공시한 신용카드납입비율을 2021년도 합산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카드납부비율이 높은 차례대로 정리하였습니다. 1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15887711 고객센터에 전화로 카드를 등록하면 자동납부로 변경이 됩니다.

건강보험 납부 독촉장

건강보험료를 미납이 된다면 10일 이상 15일 이내에 건강보험독촉장이 발송이 됩니다. 저같이 안 낸 것이 확실하지 않다면 언제나 위의 방법으로 미납금액이 얼마인지 조회를 해보거나 건강보험공단에 연락15771000하여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1년 이상 미납하거나 해마다 500만 원 이상 밀리게 되면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치지만 저같이 한 달 정도 밀렸다면 너무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보험료 카드결제가 되는 경우

보험료 카드결제가 되는 경우를 보시면 17개 보험사가 카드납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나마 손해보험의 경우가 카드납부에 너그러운 편입니다. 손해보험사는 장기상품이 생명 보험사보다. 적어 대조적으로 부담이 적은 편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생명보험사의 경우는 삼성생명 및 메트라이프생명은 카드납부 지수가 1도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심지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을 비롯한 여러 보험사는 보험상품에 대한 카드결제 자체를 거절하고 있는 것아 현실입니다.

그만큼 보험사가 카드결제를 기피하는 이유는 카드사에서 부담해야 하는 수수료가 최대 2대로 크기 때문입니다. 특히, 생명보험상품은 보험료 납입기간이 길고, 보험료 규 목가 큰 상품이 많아서 카드결제 납부 시, 보험사가 감당해야 할 수수료 부담이 커지기 마련인 것이 기피하는 이유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