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앞유리 습기 유리세정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여름철엔 습한 날씨 때문에 에어컨이나 히터를 아무리 틀어도 차량에 습기가 차있을 때가 있습니다. 차량 외부와 내부 온도차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차량 내부에 습기가 찼다면 에어컨을 사용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외부에 습기가 생기면 당황스럽죠. 와이퍼로 아무리 닦아도 닦이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외부에 습기가 생기는 이유는 상쾌한 음료 유리잔을 생각해 보시면 이해하기 좋습니다. 한 여름 얼음과 음료가 담긴 유리잔을 보시면 유리잔 외부에 습기와 물이 맺히는 것 다들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여름 장마철도 이와 비슷하게 차량 내부가 차갑고 외부가 덥기 때문에 앞유리 외부에 물이 맺히는 것입니다. 결국 운전 할 때 에어컨을 너무 세게 틀거나 기온은 낮게 설정했다면 이런 현상이 생깁니다.
에어컨 방향 조절
유리는 열전달이 상당히 빠른 물질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도 변화에 상당히 민감한데요. 겨울철 주방에서 물을 끓일 때 창문을 보시면 뿌옇게 김이 서리는 것을 본 적 있으신가요? 바깥은 추운데 내부는 따뜻하고 습기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여름은 이와 반대입니다.
보통 차를 외부에 주차하거나 세워뒀다가 탈 경우 내부 온도가 높게 올라가 빠르게 시원해지라고 상체, 얼굴 방향으로 에어컨을 트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찬 공기는 아래로 가려는 성질을 갖고 있으므로 위로 트는 것보다.
아래로 틀어야 내부를 더 장시간 빠르게 시원하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높은 언덕 저속 주행 시 에어컨 작동 방법 알아보기
오르막을 오를때에는 엄청난 연비가 소모되는데요 이때 에어컨까지 작동되면 재빠르게 에너지가 심하게 소모됩니다. 이럴때는 잠시 에어컨을 송풍만 해 놓아도 어느 정도는 상쾌한 바람은 계속되고 연비도 좋아지고 자동차 엔진에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참고해서 차량이 시속 60km 정도 일정한 속도로 달릴때 에어컨 켜면 에너지 효율에 가장 좋습니다.
에어컨 방향제어
열전달이 아주 빠른 물질 중의 하나가 바로 유리입니다. 그래서 상당히 온도 변화에 민감합니다. 특히 겨울에 부엌에서 물을 끓일때 뿌옇게 김이 서린 창문을 본 적이 많으실 것입니다. 내부는 따뜻하고, 바깥은 추워서 습기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여름은 이 상황과 정반대입니다. 보통 자동차를 바깥에 세워두거나 주차했을 경우 차 안의 온도가 높에 상승해서 차 안에 타면 어서 시원해지라고 여러분의 얼굴이나 상체 방향으로 에어컨을 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은 공기가 차면 우리 몸의 하단으로 공기가 흐르는 성질을 갖고 있으므로 내부를 더 장시간 시원하고 빠르게 유지시키려면 아래로 틀어야 좋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통풍구 방향을 여름에는 특히나 아래로 맞추어놓아야 비오는 날 습기나 성에가 잘 안 생기고 상쾌한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공조 버튼
자동차 내부에 있는 많은 물리 버튼 중 자동차가 그려진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화살표는 내부, 외부 순환을 나타내는 것으로 에어컨 사용 시 자동으로 버튼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 버튼은 언제든지 자기만의 방식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여름철 에어컨을 사용하거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많을 경우 외부의 대기 유입을 막고 내부 공기를 재순환시키는 내부 순환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비가 오거나 습기가 많은 날은 외부 대기 흡입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재순환 버튼 하나만 있는 차량의 경우 불이 들어오면 내부, 들어오지 않는다면 외부입니다.
자동차 습기제거제를 시공하면 어떨까요?
습기제거제의 효과는? 자동차 유리에 발생하는 습기를 없애기 위해 습기제거제를 시공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자동차 용품의 사용도 좋은 방법이 될 수는 있지만 단발성의 효과만 보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시공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자동차 용품을 구매해 한 번 시공만으로 몇 달이고 몇 년이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아닌 이유로 습기제거제의 사용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많은 종류의 제품이 있지만 어떤 제품이건 반복적으로 시공해야 하는 건 똑같습니다.
차유리 습기 차단 방법
이런 날씨엔 가급적 외기 순환 모드로 주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기 순환 모드로 장시간 운전합니다. 보시면 내부 습기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AUTO 모드로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차량 실내와 실외 온도의 차이를 감지해 습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적의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어컨 방향 조절
유리는 열전달이 상당히 빠른 물질 중 하나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방향제어
열전달이 아주 빠른 물질 중의 하나가 바로 유리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방향제어
자동차 내부에 있는 많은 물리 버튼 중 자동차가 그려진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