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차이?
월세 공제는 소득 공제보다 조건이 까다롭지만 월세 소득 공제에 비해 보상이 상당히 유리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절세 방법이 가장 수용 가능한지 조사해야 합니다.
월세 세액공제 대상자
매달 임대료 감면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는 분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택소유자·무주택자 구분 없이 국민주택측정신고서 제출 총 급여액 7천만원 이하(종합소득 6천만원 이하), 주택 전용면적 85제곱미터 미만인 자 오피스텔, 고시원 등 3억원 이하 주택은 소유자·임차인 구분 없이 전입신고 및 국민주택계량신고를 해야 합니다.
▶월세 세액공제 한도
1년 최대 750만원, 12개월 기준 월 평균 62만5000원을 공제받을 수 있어요.
▶월세 세액공제 혜택
소득이 7000만원 이하인 경우 종합소득으로 전체 급여의 10%를 공제합니다. 반대로 5500만원 이하의 급여를 받으면 더 많은 금액, 즉 급여의 12%를 지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연봉이 70만원이면 전체 공제액은 840만원이 됩니다. 다행히 12% 공제를 통해 최대 750만원을 환급받을 수 있어 연간 90만원이 가능합니다.
월세 세액공제 신청방법
연말정산 실패 또는 계약 만료 후 최대 5년 동안 놓친 기회를 확인하고 점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향적으로 월세에서 발생하는 소득 공제를 생각해 봅시다.
주민등록등본, 임대차계약서 사본, 월세를 증빙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월세 소득공제 대상자
임창인 임창인씨는 거주지의 규모나 계약 후 경과기간에 관계없이 전입신고가 면제되며, 집세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근로 소득만 고려한 비용.
월세 소득 공제 상한선이 결정돼 협상의 여지가 없습니다..
개인의 소득에서 총 급여의 20% 이상을 공제할 수 없으며 낮은 금액이 선호됩니다.
총급여 7000만원 이하, 1억2000만원 이하 과태료는 300만원, 1억2000만원 초과 시 200만원입니다.
주택 소유자는 상당한 월세 소득 공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사용 시 급여총액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의 15%(현금영수증은 비례하여 30% 이상)가 적용됩니다.
월세 소득공제 신청방법
월세 소득 공제 신청은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임차인이 세액공제 등의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할 필요 없이 집주인에게 현금영수증을 요구한 후 임차인이 국세청이나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다만 집주인에게 영수증을 제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홈텍스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요. 홈텍스 페이지() > "상담/신고" >> "주택임대(월세)"로 이동합니다. 월세 소득공제 기간을 아쉽게 놓치셨다면 3년 이내 신청이 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월세 공제를 통해 더 높은 공제율을 받는 것이 전제 조건이 충족될 때 더 유리하지만, 그 요건을 충족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이 경우 낮은 세율을 이용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월세 소득공제를 통해 제공되는 공제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