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지자체별로 6차 재난지원금을 협조하고 있습니다. 부산 남구, 전주시, 양산시의 재난지원금에 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지원하셔서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방법은 따로 없이,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대상자라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카드사의 선불형 카드 혹은 지역 화폐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급받은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은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현금이 아닌 카드로 지급이 되며 유흥, 향락, 사행, 레저스포츠 업소에서는 긴급생활지원금 사용이 제한됩니다.
또한,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에 대한 상담 및 문의는 거주지 시, 군, 구 혹은 읍, 면, 동 주민센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제도의 취지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대상이 중의 50 이하로 한정된 것은 이번 사업은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을 통하여 COVID-19 기간 중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부담이 대조적으로 집중되고 있는 저소득층의 물가부담 경감 및 생활안정 지원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제한된 재정 여건, 국민적 공감대 형성 필요 등 여러 여건상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으로 지원대상을 한정하게 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 곽숙영 복지 정책관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신속하고 제대로 지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각 지방자치단체는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이 COVID-19 등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회복과 활성화의 동기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안내와 조속한 지급에 적극 애써 주시시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나. 방침
지급 시작일 현황 전체 229개 지자체 중 6.24 73개, 6.27 95개 등 총 168개73.4가 24일금, 27월 양 일에 걸쳐 지급 시작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다른 신청 없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카드사 선불형 카드나 지역화폐 형태지류 제외로 지급받을 수 있고, 2022년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번 지원금은 급격한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므로, 일부 업종에는 사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어 현금이 아닌 카드 형태로 지원됩니다.
나. 산출액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의 지급액에 가구원수, 급여별 차등을 두는 이유는 기초생활 급여 중 현금을 지급하는 생계주거급여의 경우, 가구원 수 증가에 따른 지출수준의 변동을 고려하여 가구원 수별로 차등 지급하고 있어 이를 준용한 것입니다. 또한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대상 중에서도 대조적으로 소득자산 수준이 낮은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에게 주거교육급여 수급자보다. 다소 높은 금액을 지급함으로써 더 취약한 계층을 두텁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생계급여와 동일한 균등화지수를 적용하여, 생계의료 수급자 기준 1인 가구 40만 원 2인가 구 65만 원 3인 가구 83만 원 등 차등을 두었습니다. (생계·의료) 1인 가구 기준 40만 원 / (주거·교육·차상위·한부모) 1인 가구 기준 30만 원 지급합니다.
문의처 주민생활지원과 정부 지원금 보조금 후기
과거에는 사회·재정적으로 불안하다고 느끼면서도 정부의 복지 정책에 관해 전혀 몰랐거나, 알게 되더라도 모호하게 어렵게 상상해서 지나쳤습니다. 하지만 이제 나의 복지(기쁜 삶)는 그 누구도 아닌 본인이 열심히 챙기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사·간병 방문 지원과 함께 정부의 공공서비스, 지원금 및 보조금을 최대한 활용하고 누리는 동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방법은 따로 없이,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대상자라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제도의 취지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대상이 중의 50 이하로 한정된 것은 이번 사업은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을 통하여 COVID19 기간 중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부담이 대조적으로 집중되고 있는 저소득층의 물가부담 경감 및 생활안정 지원이 목적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제도의 취지
지급 시작일 현황 전체 229개 지자체 중 6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