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조국힘내세요 조국사퇴하세요 (feat 논란, 의혹 정리)

아키헌터 2023. 8. 14.

조국힘내세요 조국사퇴하세요 (feat 논란, 의혹 정리)

정치계에서 떠상승하고 있는 인물이라고 하면 조국이라고 답할 정도로 최근 큰 논란과 의혹을 끌어오고 있습니다. 그는 연일 이슈의 중심에 있는 가운데, 조국 힘내세요, 조국 사퇴하세요라는 문구가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해도 다시 한번 더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8월 27일 오후 2시 20분경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20위로 등장한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해 결국 오후 3시 30분에는 1위에 등극했습니다. 이는 27일, 조국에 관한 각종 의혹으로부터 시작하여 검찰 측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압수수색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짐에 따라 조국 후보 지지자들이 결집하여 우리가 조국을 지키자라는 여론이 형성되었고, 이와 한꺼번에 반대 지지자들도 또한 결집하여 조국 사퇴하세요라는 문구를 각종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렸습니다.

 

 

조국힘내세요 조국사퇴하세요

조국 딸 조민, 장학금 특혜 논란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에 재학한 조국의 딸 조민은 장학금을 6학기 연속으로 200만 원씩 총 1,200만 원을 지급받았다고 드러났습니다. 논란이 된 이유는 조민의 성적과 장학금을 받은 횟수입니다. 2015년 1학기 당시 3과목 낙제로 평균평점 1.13을 받고 유급 처리를 받은 학생에게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도록 장학금을 줬다는 이유인데요, 이 장학금은 정말로 소천장학회에서 일부 학생들성적 우수, 학업 포기자, 가정 형편이 어려운에게 지급되었던 장학금입니다.

그런데요 6학기 연속으로 받은 학생들은 없었습니다.

또한 조국은 과거 트위터에서 장학금은 성적이 아니라 경제상황에 따라 지급하여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조국 딸 조민, 장학금 특혜

주민번호 생년월일 늦추기 논란

조국 후보자의 딸 조민의 원래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은 1991년 2월생이였지만, 1991년 9월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한 시점이 확인되면서 논란이 되었는데, 이 시점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시를 준비하는 시기였던 2014년 8월입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대학원 합격에 유리하다는 말이 돌고있어 그렇게 한 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단국대학교 의학논문 제1저자 부당 등재 논란

조국 후보자의 딸 조민은 한영외고 재학 시절에 SCI 등재지인 대한병리학회지에 실린 의학논문에 제1저자로 등재 되고 이를 자기소개서에 기재하여 2010년 3월 대학 수시전형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2008년에는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의과학연구소에서 2주 정도 인턴 활동을 하면서 의학논문과 관련된 실험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을 확인해보면, 2주 동안 참여한다고 해서 제1저자가 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한 논문이며, 실험에는 91명의 태아 말초혈액 샘플이 사용되었는데, 2002년2004년간 모아진 샘플은 일전에 단국대학교 병원 임상윤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하기에 애초에 실험 기획자에는 조민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것을 주장했습니다.

법무부 장관

2019년 8월 9일 문재인 대통령에 의해 법무부 장관 후보로 지명되었으나 딸의 대학 입학과 관련한 의혹과 가족 소유의 웅동학원, 가족들이 투자한 사모펀드 코링크PE 등과 관련된 의혹이 제기되어 국회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9월 9일 문재인 대통령은 법적으로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며 장관 임명을 강행하였지만 가족을 둘러싼 여러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로 인해 취임한 지 35일 만에 사퇴하였습니다.

내로남불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

본인의 자서전에는 특목고, 자사고, 국제고 등은 원래 취지에 따라 운영되도록 철저히 규제해야 한다라고 서술하였습니다. 하지만 자식들은 특목고, 외국어고등학교를 보낸 후 전혀 관계없는 이공계, 의학전문대학원을 보내며 엄청난 비판을 받았지만, 이에 아이의 행복함을 위해서는 자신의 지보적 가치를 양보했다는 주장을 하여 국민들의 분을 사고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조국 딸 조민, 장학금 특혜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에 재학한 조국의 딸 조민은 장학금을 6학기 연속으로 200만 원씩 총 1,200만 원을 지급받았다고 드러났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번호 생년월일 늦추기

조국 후보자의 딸 조민의 원래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은 1991년 2월생이였지만, 1991년 9월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번호 생년월일 늦추기

조국 후보자의 딸 조민은 한영외고 재학 시절에 SCI 등재지인 대한병리학회지에 실린 의학논문에 제1저자로 등재 되고 이를 자기소개서에 기재하여 2010년 3월 대학 수시전형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