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볶음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음식이니 분명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가끔 어머니의 요리를 생각한다면 돼지고기 볶음이 바로 떠오릅니다. 조림과 볶음 요리를 모두 할 수 있어 엄마가 아주 잘하는 요리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이 멀어서 엄마가 해주는 요리를 맛보기가 힘든데, 그래서 제육볶음 레시피를 여러분과 공유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도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 돼지고기의 아삭함과 양념의 단맛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돼지고기 볶음은 SNS에서 남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으로, 여성들도 정말 좋아하는 음식입니다.게다가, 당신은 그것으로 더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밥과 함께 드시거나, 상추에 싸서 드시거나, 그릇에 담아 드시면 됩니다. 폭넓은 매력으로 여러분도 좋아하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1. 고기는 앞다리 살과 삼겹살
앞다리살과 삼겹살을 5:5 비율로 섞어주면 고소한 맛과 식감이 최고입니다. 앞다리살은 기름기가 적고 부드러우며 삼겹살은 기름기가 많아 균형잡힌 맛을 냅니다. 게다가 뒷다리 살은 센스가 넘친다. 돼지의 앞다리는 힘이 있고 아주 발달된 근육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육 시 뒷다리보다 앞다리 고기를 선호합니다. 이것은 고기가 육즙이 많고 부드럽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2. 올리고당 대신 설탕
설탕은 요리에 흔히 사용되는 재료인데 백설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어디선가 들었다. 올리고당이나 매실즙 등을 넣어 더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는데, 과즙의 양을 적당량 넣어야 맛이 망가지지 않습니다.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고기를 부드럽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주된 강점입니다. 그러나 음식에 약간의 따뜻함을 줄 수 있는 유일한 재료는 설탕뿐이므로 적당량의 설탕으로 약간의 맛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에 대하여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재울 필요 없습니다.
자영업자나 시간이 없는 사람은 잠을 자지 않아도 됩니다. 양념하지 않아도 재료나 비율만 좋다면 맛있는 돼지고기 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볶음은 돼지고기 앞다리살, 삼겹살, 고추가루, 고추장, 간장, 다진마늘, 쯔유, 설탕, 후춧가루, 소주, 참기름, 통깨, 당근, 청양고추 등의 재료를 사용합니다. 양파, 양파. 물론 양념을 한다면 맛이 더 좋지만 꼭 양념을 한다고 해서 더 맛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한국식 볶음 요리를 만드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고춧가루, 간장, 설탕만 있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다른 재료를 추가한다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김치를 넣어 김치볶음을 만들 수도 있고, 깻잎을 볶아 향긋한 토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상추는 먼저 랩으로 준비해두거나, 무는 얇게 썰어서 접시에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마늘은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고 맛과 질감을 더해주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 돼지고기는 앞다리살과 삼겹살을 5:5 비율로 준비합니다.
- 당근과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 양념장은 고춧가루, 고추장, 조림간장, 다진마늘, 쯔유, 설탕, 고춧가루, 참기름을 넣어 만든다.
- 큰 웍에 돼지고기를 넣고 소주와 함께 볶습니다.
- 살짝 익을 때까지 볶다가 양념장을 넣고 재빨리 다시 볶습니다.
- 여기에 다진 마늘, 양파, 당근을 넣고 한 번 더 볶습니다. 이때 골고루 섞이도록 동그란 주걱으로 볶는 것이 좋습니다.
- 양파와 당근이 익으면 통깨와 대파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돼지고기를 소주에 볶을 때 처음에 설탕을 넣으면 얼큰한 맛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빨리 볶다가 타지 않도록 재빨리 양념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돼지고기의 고소한 맛을 더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비율을 3:7로 변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또한, 매운맛을 더하고 싶다면 신선한 고춧가루를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어 기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