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마당에서 자라고 있던 수박이 얼마나 달았는지 기억합니다.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것 같은 날씨가 무더위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날에는 특히 수박과 같은 상큼하고 맛있는 음료로 갈증을 해소하고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사랑하는 수박은 여름의 상징입니다.달콤할 뿐만 아니라 많은 건강상의 이점도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에 수박이 좋은 이유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수박 효능
1. 노화방지
수박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신체의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도와 암의 위험을 줄입니다. 또한, 이 생생한 적색 색소는 노화 방지와 시력 보호에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노인들은 백내장과 녹내장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수박을 섭취해야 합니다.
2. 부종완화
시트룰린, 아르기닌,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수분이 많은 수박은 기력을 높이고 열로 인한 피로를 풀어줍니다. 또한 이뇨작용이 있어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부종이 있는 사람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3. 불면증 완화 및 숙면
다량의 콜린을 함유한 수박은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뇌를 활성화하며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면서 효과적으로 불면증을 퇴치할 수 있습니다.
4. 심혈관질환 예방
수박 껍질에는 시트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안정시키고 혈관 건강에 좋으며 혈액 순환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동맥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5. 이뇨작용
수박을 먹으면 차가운 온도로 식힐 뿐만 아니라 그 효과로 몸이 식어 이뇨작용을 촉진합니다.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무더운 여름날 충분한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6. 피부미용 효과
여름에 강한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에 잘게 갈아서 사용한다면 수박의 흰 부분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붉어지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뛰어난 보습효과를 선사합니다.
7. 혈관 확장
수박은 혈관을 확장시켜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몸의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선수에게 중요한 성분입니다. 이는 결국 몸 전체의 건강에 기여하며 이는 혈관의 건강과 직결됩니다.
8. 풍부한 항산화 성분
산화성 물질이나 활성산소가 체내에 유입되면서 각종 질병에 노출됩니다. 리코펜은 붉은색 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수박에는 토마토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은 신체의 유해한 산소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항염증, 항암 및 노화 방지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세포와 조직을 더욱 보호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암 예방
수박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리코펜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산화력은 비타민 E의 100배, 카로틴의 2배입니다. 전립선암, 유방암, 자궁암, 결장암, 폐암에도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10. 노화 예방
훌륭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A, C 및 리코펜이 함유된 수박은 주름과 신체 손상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에 대한 최고의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11. 변비와 다이어트
수박은 수분이 90% 이상으로 100g당 21kcal에 불과해 칼로리가 낮고 배변 활동을 촉진하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또한, 그 특성은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12. 기침 및 급성 방광염 예방
수박씨에는 단백질, 칼슘, 미네랄이 풍부하여 어린이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그것들의 소비는 또한 오래된 기침, 급성 방광염을 완화하고 혈압을 낮추며 폐열과 가래를 제거합니다.
수박 고르는 방법
신선한 수박은 물에 넣으면 알 수 있습니다. 물에 뜨면 신선한 것입니다. 최적의 수박은 연한 녹색 껍질과 얇은 껍질뿐만 아니라 어둡고 투명한 줄무늬가 있는 줄무늬입니다. 수박을 두드렸을 때 맑은 소리가 나야 합니다. 그렇다면 잘게 잘린 색상과 어두운 씨앗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박을 치는 것은 그것이 신선하고 좋은 품질을 것을 나타냅니다. 이 제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