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금 발급기 시범운영 금 판매 편의점 위치안내
GS25 금 자판기 등장 금을 금은방이나 인터넷 사이트에서만 살 수 있는 게 아녔습니다. 없는 것이 없는 만물상 같은 편의점에서 이제 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마다. 1월이 되면 남편에게 신년 선물을 해왔었는데, 급히 선물해야 할 때가 있을 때는 편의점에서 구매 후 선물할 수 있습니다. GS리테일에서 획기적인 자판기가 등장했습니다. 현대만물상이라 불리는 편의면에서는 지금까지 고가품인 귀금속류는 재고의 부담도 있고 도난 위험 등이 있어 판매를 하지 않고 않았습니다.
외환소유 캠페인으로 국민 30 골드의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금 자판기를 통해 골드바 및 기념주화. 귀금속류를 판매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9월 27일부터 2023년 8월까지 시범경영을 통해 앞으로 100여 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금 자판기를 설치하게 된 이유는?
GS리테일은 뉴스 기사를 통해 소비자가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상품을 늘리자는 차원에서 시작한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평범한 대답으로 들리지만 최근 동안 시대에서는 소비자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판매자는 여러 가지의 선택지를 넓혀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팬데믹이 이어지면서 사실 최근 동안 24시간 운영하지 않는 편의점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편의점의 장점은 편의점 내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과 24시간 어디서든지 이용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었는데 이제는 그 부분이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보니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제 팬데믹이 점점 종료가 되어가는 시점에 편의점에서 새로움을 볼 수 있다는 건 조금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예전처럼 편의점은 편의점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금 자판기 상품
자판기에서 구매 가능한 골드바는 1돈3.75g, 2돈7.50g, 5돈18.75g, 10돈37.50g, 판매 대비 중인 20돈75g으로 5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앞으로는 기념주화와 귀금속류 등도 취급 예정으로 보입니다. GS리테일에서 가격은 국제 금 시세를 반영해서 매일 자판기에서 실거래가로 신용카드와 각종페이등으로 거래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저는 돌반지는 보통 금은방보다는 인터넷사이트를 이용합니다.
보니 배송일이 있어 수령까지 35일 정도 걸렸습니다. 만약 돌반지처럼 실물거래가 왕성한 것을 취급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