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에 계곡을 방문하여 맛있는 오디를 보았던 어린 시절을 기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5월과 6월은 오디 열매가 익어 따먹을 준비가 된 시기였습니다. 어릴 때는 이러한 과일들을 많이 먹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점차 다른 음식에 대한 식욕이 생겼습니다. 뽕나무의 효능은 이미 저에게는 너무나 익숙한 것이었지만 남편이 환한 미소를 지으며 오디 열매를 먹는 모습을 보니 오디열매가 얼마나 유익한지 새삼 느꼈습니다. 그것은 오디의 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더 깊이 들여다보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합니다.
오디 효능
1. 빈혈 및 관절염 에 도움이 된다.
오디에는 빈혈 개선에 도움이 되는 철분과 뼈를 건강하게 하는 칼슘이 풍부하고 조혈 작용이 있어 혈액 생성, 순환 및 관절의 힘을 좋게 하여 빈혈이나 관절염, 뼈 통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
2. 당뇨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뽕나무는 달콤한 맛이 있어 당뇨병 환자나 당뇨병이 걱정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그것의 소비는 특정 혈당 수치를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뽕나무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숙취해소에 탁월하다.
알라닌과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뽕나무는 알코올을 분해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술을 마신 직후나 술을 마시기 직전에 술을 깨게 하고 술을 마신 후 갈증을 해소하는 효과도 있다.
4. 고혈압에 좋다.
오디를 섭취한다면 오디에 들어 있는 루틴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며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을 개선한다고 한다.
5. 피로를 해소해 준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멀베리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14배나 많아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6. 노화방지에 좋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오디는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우수한 항노화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은 "오디를 지속적으로 섭취한다면 흰머리가 검게 된다"고 말하면서 노화 방지 특성에 대한 추가 증거를 제공합니다.
7. 시력을 개선해 준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뽕나무는 눈의 피로 해소와 시력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고농도의 비타민 E는 시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눈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등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피부미용에 좋다.
멀베리는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고민하기 쉬운 피부 관리에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디를 규칙적으로 섭취한다면 몸의 독소를 제거하여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있게 가꾸어줍니다.
9. 기력을 회복시켜 준다.
레스베라트롤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를 사용한다면 신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동일한 점수로 활력을 불어넣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에너지 회복에 탁월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10. 남성 건강이 이롭다.
뽕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남성의 건강에 좋고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어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약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Odie는 에너지를 회복시키는 훌륭한 하는방법이기도 합니다.
오디 부작용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이 성질이 찬 오디를 먹으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