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턱관절 통증 원인과 치료법 확인

아키헌터 2023. 3. 10.

턱관절은 음식을 씹고 삼켜 연료를 얻는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에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자 하는 수밖에 없는 관절 중 하나라고 합니다.

관자놀이 아랫부분이 아프거나 입을 벌릴 때 턱뼈에서 소리가 나나요? 턱이 날카롭게 열리지 않는다면 악관절 장애를 의심해보세요.

 

01234567891011121314

턱관절이란?

관자놀이 아래 귓구멍 앞에 손가락을 대고 턱뼈와 두개골을 움직일 때 느껴지는 부위는 턱관절입니다.입을 벌리고 닫으면 관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측두하악관절은 입을 다물고 벌리고 턱을 좌우, 앞뒤로 움직일 때 사용하며 먹거나 말을 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이 관절은 다른 관절과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움직임을 촉진하기 위해 디스크에 의해 촉진됩니다.

No 1: 턱뼈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많은 압력을 받으면 디스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번: 입을 벌리면 관절에서 처음으로 딸깍하는 소리가 난다. 입을 벌리면 관절에서 처음으로 딸깍하는 소리가 들리는데 턱뼈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압력을 많이 받으면 디스크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뜻이다.

턱관절 통증 원인

측두하악 관절통증의 대표적인 원인은 스트레스, 이갈이, 턱의 충격, 치아 부정교합 등의 부적절한 씹는 습관과 심리적인 요인입니다.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것도 턱 관절 근육의 균형을 방해하여 한쪽 측두하악 관절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측두하악 관절은 그 움직임이 다양하고 광범위할 수 있고(양쪽에서 앞으로 회전하고 삽입 및 제거) 환경이 식습관, 심리적 상태, 운동 및 수면과 같은 여러 외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합니다.

측두하악 관절 장애는 턱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뼈, 관절 및 근육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로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관절 통증의 가능한 원인에는 신체적 상해, 신경 또는 혈관 손상, 감염 및 기타 요인이 포함됩니다.

부정교합으로 인한 측두하악 관절 통증, 교통사고로 인한 외상, 과로, 척추 불균형, 경추 디스크 질환 등이 이러한 통증의 잠재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턱관절 통증 증상

입을 꼭 다물면 해당 부위의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악관절 통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입을 벌리고 다물 때 불편한 느낌입니다.이 동작을 열고 반복한다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입을 단단히 다물면 해당 부위의 통증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측두하악 관절 통증은 측두하악 관절 자체뿐만 아니라 목, 어깨, 머리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하품을 하는 것조차 어려워질 수 있고 입을 벌린 후 닫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해도 호전되지 않는 피로감, 두통, 집중력 저하, 저림, 이명, 현기증 등 악관절 통증 증상이 심해지면 나타날 수 있다.

증상이 심해지면 팔과 손가락 저림, 어지러움, 편두통, 목, 어깨, 허리 통증 외에 눈, 귀, 코, 치아, 혀 등에도 불편함과 불편함이 기억될 수 있습니다. 턱을 움직이는 측두하악 관절, 볼, 면포 근육도 아플 수 있거나, 입을 벌리려고 하지 않아도 입을 벌릴 수 없습니다.

턱관절 장애 자가진단

귀지 증가, 귀 이명, 흐린 눈.

유리의 좌우 면 높이 차이가 있어 평행화가 어렵다.

, 간격이 넓어지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위아래 치아 사이의 거리가 4cm 미만이고 입을 벌린 상태에서 위아래 치아가 부정교합된 경우 틈을 벌리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코보다 입으로 숨 쉬는 것이 편하고, 코에서 목구멍으로 끈적끈적한 가래가 느껴진다면,.

턱을 벌리거나 닫을 때 귀 앞에서 소리가 들리며 지그재그 모양으로 열린다.

몸이 한쪽으로 기울어지고 팔과 다리의 길이가 다르다는 느낌이 든다면 카이로프랙틱 의사를 만나야 한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뺨이나 목의 통증과 측두하악 관절의 통증.

1) 골반과 허리의 통증. 2) 허리와 골반의 통증. 허리와 골반에 통증이 있습니다. 골반과 허리 통증.

소화기 장애 및 심한 변비 심한 변비 및 소화기 장애.

다리 근육과 낙상은 종종 쉽게 뭉칩니다.

피로가 가시지 않고 현기증이 난다.

때때로 두통이나 편두통이 있고 목 뒤쪽이 뻣뻣합니다.

턱관절 질환 치료하는방법

치과에서 관절 부위의 X-ray나 CT 촬영을 하고 치과의사의 여러 질문에 답하여 종합적으로 진단한 후 증상에 대한 치료 하는방법으로는 심한 생활습관 교정, 적절한 약물복용, 물리치료 등이 있습니다. 과도한 염증의 경우 때때로 외과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체 치료법으로 레이저나 전기 자극 치료와 함께 근육 이완제, 항염증제 등의 약물을 사용하여 짧은 시간 동안 관절 부위의 염증을 완화합니다.

 

턱관절질환은 생활습관 교정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턱을 한쪽으로 치우거나 입을 크게 벌린 채 하품을 하거나 입을 크게 벌린 채 식사를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으로 눕거나 엎드려 자는 것도 관절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이를 갈거나 긴장된 자세로 자는 것은 기기나 주사 요법으로 교정해 스트레스를 완화해야 하며,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정신적으로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턱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항상 턱을 최대한 편안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기본 자세는 목과 어깨 근육의 긴장을 유발하여 턱 근육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턱을 한쪽으로 뻗거나 엎드린 자세로 자면 턱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