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실손보험 도수치료 비타민제 영양제 등 약제비용 보증 범위
1 보험료 차등제 급여 미적용 비급여 적용할인 및 할증2 보장률 급여 80 비급여 703 공제금액 급여 10,000원 20,000만 원 비급여 30,000원4 보장한도 입원 5,000만 원 통원 한 번에 20만 원, 연 100회 한도5 재가입 주기 5년 실비보험은 현재 모든 회사의 보장 조건이 동일하며 가격 차이가 크게 나지 않고 1년마다. 보험료가 변동되는 갱신형만 선택하며 가입시기에 따라 보장의 차이가 나는 등 5년 주기로 재가입을 해야 합니다.
실비보험은 과거 재가입이 없거나 15년 주기였으나 현재 4세대 실손보험은 재가입 주기가 5년으로 보장 한도와 공제금액 등이 5년마다. 바뀔 수도 있는 등 과거 실비보험과 가장 크게 달라진 부분은 할인 및 할증 제도가 적용되게 되었습니다.
실손의료비 변화 흐름
실손 자기부담금이 늘어나고 공제금이 커지는 등 조건이 더 안좋아져서 사람들이 병원에 잘 안가고 이에 따라 생명사 손해보험사 손해율이 낮아지는데요. 2009년 7월 이전 가입한 상품 보험 손해율이 가장 높습니다. 입원 1억 한도에 100 보장하고 통원은 30만원 한도로 5천만원만 공제하기 때문입니다. 자기부담금이 계속 높아집니다. 납입하는 비용은 점점 더 저렴해집니다. 비급여 부분 지원이 낮아집니다.
4세대 실손의료보험 전환
금감원 통계데이터를 보시면 2세대 실손 사용자가 3세대로 전환 시 보험사 손해율이 20억 가량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사고 이력이 있어서 보험금 청구 했던 사용자에 대한 손해율이 54.1 감소했습니다.
보험사 손해율이 감소한 것은 소비자에게는 손해입니다. 4세대가 3세대보다. 안좋지만 1,2세대 실손의료보험은 3세대보다. 좋습니다. 어느 하나가 더 좋다는 것은 없으며 본인의 납입금액부터 병력 사항등 여러가지 조건을 조합해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착한 실손의료보험 전환 조회
실손의료비가 없습니다.면 6월 중이라도 3세대로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3세대 이전 실비를 보유하고 있으면 연령대 가족력 병력 납입여력 내원빈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데 개인마다. 상황 차이가 있으므로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10대40대 갱신되도 상승폭이 크지 않으므로 3세대 실비보험 유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50대70대 갱신 상승폭이 크므로 전환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보장영역의 변경급여와 비급여항목 구분
기존 실손보험들의 보장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세대 상해와 질병, 입통원 치료비까지 전부 보장 2세대 1세대와 차이는 없지만 자기부담금 부담으로 치료비의 1020 부담 3세대 주계약급여 비급여과 특약일부 비급여으로 보장범위를 나눠 비급여의 보험금 지급 축소 4세대 주계약급여과 특약모든 비급여로 구분하여 비급여에 해당하는 항목에 대한 보장 검토 심사 강화 여기에서 말하는 일부 비급여 항목이란 도수치료, 체외충격파, 비급여 주사, 비급여 MRI 등이 있습니다.
4세대 실손 의료보험 차이 조회
착한 실손 3세대 실손보험의 경우 자기부담금은 급여항목이 10 비급여 항목이 20 이지만 4세대 실손보험 비급여 항목은 개별적으로 10 씩 더 늘어납니다. 4세대 실손의료비 공제금액도 2만원에서 3만원으로 인상됩니다.
3세대 실손 보험은 재가입조건이 4세대는 5년으로 줄어듭니다. 실비는 회사 입장에서 손해율이 높으므로 계속 안좋아지는 쪽으로 변경되고 있으며 기존 3세대는 15년간 계약 당시 조건을 유지해줬지만 앞으로 4세대 실손 의료보험은 5년마다.
조건이 계속 아좋아질 수 있습니다.
4세대 실비보험 보장내용
4세대 실비보험은 보장내용이 복잡하네요. 참조하여 4세대 실비보험은 보험약관을 갖고 있는 게 아니라서 보험사의 상품설명서로만 확인했습니다. 단순히 보시면 2세대 실비보험이 보장을 많이 받는 것 같긴 한데 당장 돈을 많이 받는 것은 좋지만 사실 일 년에 한두 번 병원에 갈 일도 없고, 매 달 들어가는 보험금을 생각하면 큰 이득이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재 가입한 2세대 실비보험은 해지하면 재가입을 할 수 없으니 좀 더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외래 급여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1회 한도금액이 10만 원 20만 원으로 달라집니다. 이럴경우 자기 부담금은의료비의 20%나 병원별 공제금액 중 큰 금액이 됩니다. 외래 비급여 :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1회 한도금액이 10만원 ~ 20만 원으로 달라집니다. 이 때 자기 부담금은 의료비의 30%나 3만 원 중 큰 금액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손의료비 변화 흐름
실손 자기부담금이 늘어나고 공제금이 커지는 등 조건이 더 안좋아져서 사람들이 병원에 잘 안가고 이에 따라 생명사 손해보험사 손해율이 낮아지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4세대 실손의료보험 전환
금감원 통계데이터를 보시면 2세대 실손 사용자가 3세대로 전환 시 보험사 손해율이 20억 가량 줄어들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세대 실손의료보험 전환
실손의료비가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