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고용보험제도 바로 알기
2023년은 경기가 정말 좋지 못하다고 느끼고 또한 그렇게 전망을 많이 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입니다. 보니 자영업자들이 특히 까다로운 부분을 더 많이 실감하고 있고 이미 폐업을 했거나 계획하는 소상공인이 많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렇때 직장인이라면 받을 수 있는 것이 실업수당인데 그러면 자영업자들은 어떻게 받을 수 있고 제도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2023년부터 부담등을 이유로 가입하지 못한 분들을 위하여 정부에서 50를 지원한다고 하니 이에 대한 것도 자세히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영업자의 생활안정 및 재취웝을 지원해주는 제도로 049인까지 근로자가 있고 본인이 희망할 경우 가입할 수 있는 제도로 가입 이후 고용안정 및 직업능력개발사업이나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정부지원 방법
50인미만도 정부에서 지원하기로 했지만 문제는 정부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즉 선착순 개념으로 예산이 소진되면 신청자체를 할 수가 없어 빨리 신청해야 가능합니다. 현행은 1인 자영업자 지원 변경은 종업원 기준 50인 미만도 지원 납부금액의 50까지 정부지원 그럼 소상공인의 고용보험제도에 관해 자세히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대출이 많아 이를 감당하지 못해 폐업하는 자영업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측되는 여기에 정부지원 대출까지 줄어들어 더 어려움이 예상되어 마지막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이제도에 관해 파악해 보겠습니다.
2023년 혜택 부모급여
2023년 1월부터는 부모급여로 어린 아이를 둔 부모님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받게되었습니다. 이번 1월부터 시행되는 부모급여는 만 0세 자녀를 둔 부모에게 월 70만원, 만 1세 부모에게는 월 35만원의 부모급여가 지급되는데요. 2024년에는 부모급여액이 만 0세 자녀를 둔 부모에게 100만원, 만1세 자녀를 둔 부모에겐 50만원으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부모급여는 출산이나 양육으로 인한 소득 감소를 보전하여 집에서 양육자와 아이가 함께하는 기쁜 시간을 보장하고,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발매한 제도 입니다.
지급대상 만 01세 아동 맞벌이 가정의 경우, 자녀를 어린이집에 등원시키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모든 것이 규정에 의해 좌우되지는 않고 상담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준비가 철저히 필요합니다. 특히 실업급여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로울 수 있어 현재 본인의 조건을 정확히 파악 후 신청이 필요합니다. 순수 종업원 없이 혼자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정부의 지원이 무요건 있기 때문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고 1인이상 고용하고 있으면 순식간에 신청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